아이씨비 개인정보처리방침

㈜아이씨비(이하 ‘회사’라 한다)는 「전자금융거래법」,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개인정보 처리 목적 및 수집 항목
  • 2.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3.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 4.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6.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 7.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 9.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 10. 권익침해 구제방법
  • 11. 기타
  • 12.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 13.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관리방침

1. 개인정보 처리 목적 및 수집 항목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구분 수집목적(서비스명) 수집항목
채용 지원시 입사 지원

[필수] 이름, 연락처, 이메일, 지원부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선택] 자격증 사본

1:1문의 서비스 상담신청 및
이용 문의
[필수] 이름, 연락처, 이메일, 제목, 문의내용

①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 생성 또는 추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기록

② 회사의 개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자에 한해 추가 개인정보 수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 수집 시점에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습니다.

2.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을 달성하게 되는 경우 즉시 삭제합니다.

② 입사 지원자의 개인정보는 채용 절차 종료 후 최대 3개월까지 보관되며, 해당 기간 이상 보관되는 경우 지원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단, 입사 지원자가 개인정보의 삭제를 원하는 경우 지체 없이 해당 정보를 삭제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 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파쇄기로 파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4.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홈페이지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① 쿠키의 사용 목적

고객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파악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별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②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 [Chrome]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설정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설정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활용하며,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6.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본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 수집 · 이용 시 위탁사항은 없으나,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7.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열람요구서

②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⑥ 별도 회원가입 절차가 없으므로, 회원탈퇴 처리 방법은 요구되어지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이용자의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암호화

회사는 비밀번호, 결제수단 등의 개인정보를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준에 따라 암호화 처리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등 별도의 보안 조치를 취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 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③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등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고의 또는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노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이름 : 홍희석

• 소속 및 직책 : 기업부설연구소/연구소장

• 이메일 : itsecurity@icbnet.co.kr

• 전화번호 : 02-332-1880

②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0. 권익침해 구제방법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 privacy.kisa.or.kr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 www.kopico.go.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 www.spo.go.kr

• 경찰청 : (국번없이) 182 / ecrm.cyber.go.kr

11. 기타

본 홈페이지 외 아이씨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개인정보 수집 행위에 대해서는 각 서비스 별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12.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①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 시행하기 전 홈페이지 또는 접수 창구 등에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24년 8월 22일

• 시행일자 : 2024년 8월 29일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v1.2) : 2022.08.23 ~ 2024.08.28

• 개인정보처리방침(v1.1) : 2019.09.11 ~ 2022.08.22

• 개인정보처리방침(v1.0) : 2018.11.23 ~ 2019.09.11

13.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관리방침

회사는 다음과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이씨비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운영 및 관리방침

㈜아이씨비(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운영 및 관리방침을 통해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 직원 및 방문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외부인 불법침입 방지

• 주차장의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2.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현황 및 처리방법

①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대수 설치장소 촬영범위
18 건물외벽, 카페 디벙크 회사 출입구, 주차장, 카페 디벙크 내부

②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및 보관장소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경영지원실

③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열람 등 요구, 파기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3.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자 지정

영상정보처리기기 및 영상정보를 안전하게 운영⋅관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리책임자를 두고있습니다.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강진철 수석 경영지원실 070-5050-2550
(월~금 : 10:00 ~ 18:00,
공휴일 제외)
장택준 책임

4.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본 회사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에 대한 위탁 사실이 없으며, 자체적으로 영상정보처기기 및 영상정보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회사에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 확인 장소 : 아이씨비 총무팀(4층)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① 본 회사의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책임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 단, 고객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② 회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③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

•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 열람 등 요구에 대해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회사는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담당자 이외에는 열람을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 열람자,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8.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본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24년 2월 20일에 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본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24년 2월 20일

• 시행일자 : 2024년 2월 27일